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공공아이핀 발급 방법 정리

by ^^~&& 2018. 5. 14.

요즘은 개인정보 보호에 더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합니다

뜻하지 않은 곳에서도 피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보통 인터넷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이용하려면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본인인증 확인 절차를 거치게 되는데 방법도 여러가지 있습니다

그 중에서 공공아이핀이라는 것이 있는데 발급을 따로 받으셔야 합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공공아이핀 발급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먼저 아이핀이란 Internet Personal Identification Number의 약자입니다

 

 

 

 

인터넷상 개인 식별번호를 의미하며 주민등록번호를 사용하지 않고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그리고 마이핀은 13자리 무작위 번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공공아이핀 발급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공공아이핀 센터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발급을 받으시면 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한 후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상단에 메뉴가 있습니다

 

 

 

 

그 중 발급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기본정보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내국인, 국내거주외국인, 재외국민으로 구분되어 있고

내국인은 성명, 주민등록번호, 자동입력방지문자를 입력하고

약관에 동의한 후 다음화면을 클릭해주세요

 

 

공공아이핀 아이디와 비밀번호, 이메일, 마이핀 발급 여부를 선택합니다

 

 

 

 

참고사항을 읽어보시고 다음화면을 선택합니다

 

 

 

 

공공아이핀 발급은 본인확인을 위해 공인인증서, 세대원확인시스템, 방문신청이 있습니다

편리하신 방법을 선택한 후 다음화면을 눌러주세요

 

 

 

 

끝으로 해외접속 허용 여부와 2차인증수단 설정을 하고

정보수정을 클릭하시면 발급이 됩니다

 

 

 

 

 

해당 아이핀 발급의 유효기간도 확인이 가능하며

스마트폰을 통해 실시간 인증내역도 확인할 수 있는 앱도 있습니다

 

이상으로 공공아이핀 발급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렸습니다

앞으로는 공인인증서도 없어진다고 하는데 그 전까지는 잘 관리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