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이용시간 지역별 안내

by ^^~&& 2020. 3. 26.

 

직장인분들은 시간을 내서 주민센터를 방문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런데 각종 증명서들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부분 인터넷발급을 통해서 많이 해결하고 편리하기도 합니다

 

 

 

 

간혹 가다 밖에 나가있는데 급히 사용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라면 근처에 있는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무인민원발급기 위치 이용시간에 대해 설명해드리려고 합니다

 

 

 

 

보통 유동인구가 많은 곳에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서울, 부산, 대전, 대구, 인천 등 전국에 다 있기 때문에 누구나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포털사이트에서 민원24를 검색하여 접속해주세요

 

아마 이 사이트를 모르시는 분들은 거의 없을 것 같습니다

 

 

 

 

주민등록등본이나 전입신고, 건축물대장 등의 서류도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기 위치를 확인하시려면 이용안내에 있는 고객지원센터를 선택해주세요

 

 

 

 

고객지원센터라는 새로운 창이 열리게 됩니다

왼쪽에 보시면 메뉴들이 나오는데 그 중 무인민원발급안내를 클릭해주세요

온라인 상담게시판, 민원자료실, 모바일 서비스 이용안내 등이 있습니다

 

무인민원발급 안내에 들어가시면 각 증명서별로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종류, 발급시간, 수수료, 본인확인 여부 등이 나와있네요

우측 상단부에 있는 설치장소 안내를 선택합니다

 

 

 

 

그럼 엑셀파일이 하나 내려받으실 수 있습니다

해당 파일을 열어보시면 사진과 같이 나옵니다

무인발급기의 이름과 주소, 이용시간에 대해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각각 이용시간이 차이가 있으니 참고하셔서 이용하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무인민원발급기 위치와 이용시간을 안내해드렸습니다

밖에서 급히 증명서가 필요할 때 이용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