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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정보

민증 재발급 준비물 정리

by ^^~&& 2018. 4. 12.

주민등록증을 가끔 분실을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아마 지갑에 넣어놨다가 지갑을 잃어버릴 경우 같이 분실합니다

이럴때는 바로 분실신고도 해야하며 재발급도 받아야 합니다

 

 

 

 

 

예전엔 직접 주민센터를 방문해야 되서 시간도 없고 힘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인터넷으로도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민증 재발급 방법을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민원24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포털사이트에서 검색을 하시고 홈페이지로 들어갑니다

분실신고 역시 이곳에서 진행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시면 중간에 민원 검색 창이 있습니다

이곳에 주민등록증 재발급을 입력하고 검색해주세요

이 외에도 각종 증명서 발급을 대부분 할 수 있습니다

 

 

검색 결과가 나옵니다

 

 

 

 

스크롤을 조금 내려보시면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과 철회(취소)신청이 있는데

위에 것을 선택해주시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민증 재발급에 대한 안내입니다

신청방법으로는 인터넷과 방문이 있고 수수료 5,000원도 들어갑니다

준비물은 6개월 이내 촬영한 가로 3cm x 세로4cm 또는 가로 3.5cm x 세로 4.5cm의

증명사진을 미리 준비해주시고 신청하기 버튼을 선택해주세요

처리기간은 총 20일이 소요된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공인인증서나 아이디 중 편리하신 것으로 로그인 합니다

 

 

주민등록증 재발급 신청 페이지가 나옵니다

 

 

 

 

상단 메뉴에 취소 신청도 있는데 혹시나 분실신고를 하였다 찾았다면 해주시면 됩니다

성명과 주민등록번호는 자동입력이 되어 있고 주소, 연락처, 재발급사유를 선택합니다

확인사항에 있는 수령 안내 메시지 서비스도 신청 여부를 선택해주세요

 

 

 

 

 

그리고 이제 증명사진을 첨부해야 합니다

사진 용량은 1M 이하로 올려주시면 됩니다

수령방법은 방문수령이고 본인만 가능하며 수령기관 선택을 해주세요

다 작성하셨다면 민원신청하기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민증 재발급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렸습니다

인터넷으로 간단히 신청을 하시고 수령 받으시길 바랍니다